ㅣ알림마당 > 혼배안내


혼배안내

혼인 성사를 받고자 하시는 신랑, 신부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일생을 두고 잊지 못할 거룩하고 기쁜 순간이 될 하느님 안에서의 사랑의 언약을 성대하고 거룩하게 거행하려는 두 분의 뜻에 합당하도록 

우면동 본당에서는 가능한 모든 협조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1. 혼인미사 신청

1) 혼인미사 일정 및 장소

봄(4월,5월,6월)과 가을(9월,10월)에만 신청 가능하며, 토요일 낮 12시 1회만 예식이 진행됩니다.

장소 : 혼인미사 - 성전, 피로연 - 야외(성당 잔디 마당)


2. 혼인예약 전 준수 사항

1) 혼인예약규정 - 본당, 타본당 상관없이 예약금 완납 순서로 선착순 진행합니다.

예약금(혼인비용의 10%)은 혼인예약 시 납부하셔야 하며, 취소 시 예약기간을 불문하고 반환하지 않으며 (봉헌금으로 봉헌)


2) 혼인비용

본당신자 200만원 / 타본당 신자 : 300만원

본당신자란, 전입 후 10개월 이상 경과하고 교무금 성실히 납부한 교우에 한하며 혼인계약금(예약금)은 혼인비용의 10%, 

나머지 잔금은 혼인 당일 성당사무실에 현금으로 납부해 주시기바랍니다.


3) 혼인일자 변경

혼인일자 변경은 1회에 한하여 가능하며 혼인미사 예정일 3개월 전 까지

성당사무실에 변경요청을 해야 하며 혼인미사 예정일로부터 1년까지 유효합니다.


4) 피로연 업체 및 사진촬영

이레(지정 요식업소) : 백광현 대표 02-507-6401 / 010-3725-2981

올제 스튜디오(지정 사진관1) : 임명희 사장 02-3252-2006 / 010-3772-7280

소울 스튜디오(지정 사진관2) : 최인숙 실비아 010-3208-6941

 

3. 혼인당사자 준비사항

1) 혼인면담 - 혼인 한 달 전 교적본당에 면담 신청. 교적 본당 신부님과 면담 후

    동봉된 혼인문서는 2주 전까지 우면동 성당 사무실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 우면동 본당 면담 일정 - 매월 셋째주 주일 오후 5시, 한 달 전 미리 신청

 

2) 혼인면담 시 준비서류

- 세례증명서

- 교적 (교적본당에서 발급)

- 혼인관계증명서(상세발급, 주민번호 전체 명시) : 거주지 주민센터에서 발급, 3개월 이내에 발급된 것이어야 함(신랑, 신부 각1통)

- 혼인강좌수료증 : 혼인교리 시행하는 성당에서 발급

  혼인교리신청방법- 서울대교구 가정사목부 홈페이지(http://www.samok.or.kr)에서 신청.

- 혼인허가서 : 타본당 신자만 소속본당에서 발급(우면동본당 신자는 해당사항없음)

※ 모든 혼인서류는 원본 첨부를 원칙으로 합니다.


3) 혼인미사 전례

주례사제

타본당 신자는 주례신부님을 모셔 오셔야 하며, 제의를 지참하시도록 부탁드리며

주례사제 인적사항(성명, 세례명, 소속)을 혼인 한 달 전 사무실로 통보바랍니다.

미사전례

해설, 성가대, 반주등은 본당 전례봉사자가 진행하며, 모든 사항은 우면동성당의 안내를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축가 및 축주

혼인미사 마지막에 1곡에 한하여 가능하며, 필요한 물품들은 준비해 오셔야합니다.

(마이크, 올겐은 사용 가능)

 

4. 혼인 당일 준비 사항

- 혼인 당일 1시간 전 도착바랍니다.

- 혼인당사자 준비사항

반지(제대 봉사자에게 전달)

남녀증인 각1명(가급적 신자로)

(축의금 대장), 현금보관가방, 고무밴드등 준비 (성당판매 및 비치물품 없음)


폐백 진행시 폐백음식, 신랑신부 한복, 신부절 도우미 준비

(활옷과 물품 및 상차림만 본당에서 도움드립니다)

혼인 당일 고해성사는 불가하오니, 혼인 전 미리 받으시어 내적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기타사항

주차장이 협소하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라며, 청첩장에도 반드시 표기바랍니다.

본당 내 화환 및 화분, 꽃바구니등 반입 불가하며 쌀화환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청첩장 필히 표기) 쌀화환은 쌀을 장착한 실물을 받으며 쿠폰등은 받지 않습니다.

축복미는 불우 이웃을 위해 쓰여집니다.


모든 혼인비용은 혼인감사예물로 봉헌되며 연말 기부금 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건한 예식을 위하여 폭죽, 꽃가루 뿌리기등 각종 이벤트는 하실 수 없습니다.

당일 혼잡하므로 물품 및 귀중품보관에 유의하시기바랍니다. (사무실에서 보관하지 않습니다)

혼배 신청하기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