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믿음마당 > 예비신자


예비신자

저희 천주교 우면동 성당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세례를 받으면 하느님의 자녀가 되며 교회의 구성원인 신자로서 하느님의 은총 안에서 맡겨 주신 사명을 다하며 생활하게 됩니다.


가톨릭 신자가 되고 싶습니까? 그러면 무엇보다도 먼저 가톨릭 교회의 교리와 교회 생활에 대하여 공부를 하여야 합니다.

일정기간 교육을 받고 기초적인 교리 지식을 가진 후 세례를 받아야 합니다.

세례를 받으면 하느님의 자녀가 되며 교회의 구성원인 신자로서 하느님의 은총 안에서 맡겨 주신 사명을 다하며 생활하게 됩니다. 

신자가 되기 위한 이 교육을 "예비신자 교리반"이라고 합니다.


예비신자 안내


예비신자 입교식 

4월 ~ 5월과 9월 ~ 10월(1개월 전)부터 접수 받습니다.
일정에 따라 변경사항이 발생할 수 있기에 성당사무실로 연락 및 접수 부탁드립니다.


예비신자 교리교육

6개월, 매주 1회 (주일반과 목요반 중에 선택할 수 있음)

- 주일반 [매주 일요일 9시30분 ~ 10시 40분] - 지하 강의실


첫 고해 준비기

그리스도교 신자로의 삶을 배워 익히는 시간이며 세례식 후 한달이 지나면 첫 고해성사가 있게 됩니다.

첫 고해성사가 있은 다음 자유롭게 신자 생활을 합니다.


준비물

노트와 필기도구(첫 수업하는 날 예비신자 교리서, 주요기도문, 출석카드를 나누어 줍니다.


교리시간 안내


하느님의 자녀는 일주일에 한번 주일미사를 의무적으로 참례합니다. 이는 주님과 우리가 하나가 되는 가장 큰 은총의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예비신자들도 교리기간동안 미사에 참례하여 참다운 주님의 자녀로 되기를 바랍니다.


매 주일 미사는 오전7시, 9시, 11시(교중미사), 오후6시(청년미사)에 있습니다. 

교중미사인 오전 11시 미사에는 성당 오른편 앞쪽에 예비신자 분들을 위한 "예비신자 자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평일미사는 매일 오전10시 미사에도 참례하신다면 신앙의 성장에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주님 안에서 사랑과 은총을 받는 시간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통신교리 인터넷교리


통신교리는 여러가지 사정 때문에 성당에서 하는 교리반에 나가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우편과 인터넷으로 하는 교리교육 프로그램입니다.

통신교리를 수료한 후에는 세례를 받고자 하는 성당에서 소정 기간의 보충교리를 받으셔야 합니다.


통신교리

http://www.cdcc.co.kr/


인터넷교리
http://school.catholic.or.kr/cte/roompass.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