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알림마당 > 공지사항


공지사항
우면동성당에 대한 소식을 알리는 공간입니다.

관리자 외에는 글쓰기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8월 9일(월)부터 10% 미사참례 가능합니다.

우면성당(사)
2021-08-08
조회수 265

† 찬미 예수님 


교우 여러분.

 

   8월 6일(금)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수도권 4단계 2주 연장 시행을 발표하면서 9일(월)부터 종교시설은 

4단계에서 비대면 활동이 원칙이지만, 수용인원 101명 이상은 10%까지 대면 활동을 할 수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 규정에 따르면, 우리 본당의 경우 성당에서 40명, 교육관 지하와 온유방을 합쳐 15명, 총 55명이 미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과 같이 시행합니다.

 

1. 평일 미사는 사제, 수도자, 봉사자의 수 7명을 포함하여 성당 안에서 총 40명이 미사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9일(월)부터는 평일 미사의 유튜브를 통한 중계와 강론의 게시를 중지하겠습니다.

 

2. 주일 미사(토요특전미사 오후 6시, 주일 오전 7시, 9시, 11시, 오후 2시, 6시)를 정상화하여 봉헌하겠습니다. 

또 주일 11시 미사만 유튜브로 중계해 드리겠습니다. 그러나 인원수가 제한되기에 한 미사에 많은 인원이 집중되어서는 안 됩니다. 

자칫 미사에 참여할 수 없는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인원이 집중될 경우 선착순 입장을 원칙으로 하겠습니다. 

그러니 토요 특전이나 주일 오전 7시 미사 등에도 많이 참석하시길 부탁드립니다.

 

3. 거리두기 4단계와 확진자 수로 인해 미사에 참석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주일 오전 9시에 유튜브를 통해 공소예식을 중계하겠습니다. 

또 주일 오전 9시부터 중계되는 공소예식을 시청하며 기도한 분이 오전 10시 30분까지 성당에 오시면 

성당 마당에서 성체를 영해 드리겠습니다. 이는 공소예식을 시청하며 기도한 분에게만 해당되며, 

대송을 한 분이나 그 외의 시간에 공소예식을 할 예정인 분들, 중계 미사에 참석할 분은 이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비록 불완전한 상태로 미사를 재게합니다만, 교우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미사에 참여하실 때에는 

방역수칙(마스크 착용, 발열 여부 확인, 손 소독제 사용, 신자간 거리 유지 등)은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8월 8일

 

천주교 우면동 성당

주임 변우찬 사도요한 신부